선교지소식
동티모르 선교지 소식 (김옥겸 선교사)
2018-11-15 10:03:17
최신권
조회수   318

주님의 이름으로 평안을 기원합니다.

 

동티모르 김옥겸 선교사입니다.

한해를 정리해야하는 시간 앞에 섰습니다. 올해도 은혜로 이끄시는 주님만 바라보며 사역하고자 노력했습니다. 동티모르 교회의 회복을 위해 함께 해주신 목사님과 교우님들의 기도에 지치지 않고 최선을 다할 있었습니다. 간절한 마음을 담아 2018년도 동티모르 선교사역편지를 준비했습니다. 부족한 사역의 열매이지만, 먼저 하나님께 영광이 되기를 원합니다. 기도와 격려 그리고 물질적 후원으로 동역해주신 귀하신 분들께 마음으로 전해지는 선교사역 보고가 되기를 원합니다.

 

 

## 선교교육센터 건립과 벧엘교회 부지조성

동티모르 개혁교단 서부노회 벧엘교회에 교육센터와 사택을 건축하였습니다. 교육센터는 목회자교육, 교회사역자교육,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활용될 것입니다. 교육센터는 컴퓨터실과 음악교육 시설을 갖추었습니다. 앞으로 도서관과 유치원을 만들어 교육시설의 역할에 충분히 기여할 있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선교교육센터 건립1.png

 

 

 

## 아일레우 베다니아 교회 건축

베다니아 교회는 지난 10여년 동안 내전으로 교인들이 흩어져 폐허에 가까운 채로 활동이 중단되었던 교회입니다. 전부터 교인들이 다시 모여 예배를 드리기 시작해 지금은 주일 60-80여명이 모여 주일을 성수하고 있습니다. 예배당을 재건축하고 교회 뒤편에 사택과 교육관 그리고 기숙시설을 짓고 있습니다. 건축은 70% 정도 진행 중이며 내년 2 헌당식을 갖을 예정입니다.

 

아일레우 베다니아 교회 건축.png

 

## 또바욱교회 건축

순박한 예배공동체 교인들의 간절한 기도로 건축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부지를 조성하는 단계이고 내년 6 완공 예정입니다. 어려운 건축입니다. 기도 부탁드립니다.

또바욱교회 건축.png

 

 

## 게스트하우스 건축

동티모르를 방문하시는 분들과 단기 선교팀을 위해 제가 살고 있는 에디리교회 뒤편에 게스트하우스를 건축했습니다.

게스트하우스 건축.png

 

 

## 교회자립을 위한 농장모델 조성

교회들의 사정이 워낙 가난해서 자립의 길이 요원합니다. 작은 시작으로 에디리교회와 에프라타교회에 목회자의 생활과 교회의 재정에 보탬이 되도록 시범적으로 농장을 조성하여 운영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내년부터는 조금씩 다른 교회로 확대해갈 계획입니다.

농장모델 조성.png

 

 

## 단기선교팀

지난 6 군산늘사랑교회와 8 용인주북교회에서 단기선교를 다녀가셨습니다. 어려운 지역들을 찾아다니시며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누는 일에 헌신하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단기선교팀.png

 

 

## 방문

4 동수원교회 김상현목사님 일행이 아일레우 베다니아 교회건축 현장 답사 방문하셨습니다. 8월에는 진위교회 이서휴 목사님께서 에디리교회 농장을 둘러보시기 위해 주북교회 선교팀과 함께 방문했습니다. 또한 동티모르 후원회장을 맡고 있는 홍일남목사님께서 서부노회 교회들의 사정을 살피기 위해 방문했습니다. 10월에는 안성제일교회 양신목사님 일행이 또바욱교회 부지 답사 방문했습니다.

방문.png

 

 

## 어린이 교실 운영

에디리교회, 에프라타교회, 베델교회, 리사딜라교회, 레호봇교회, 시온파투보루교회에서 어린이 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지 교사들을 선발해 매주 , 이틀 교육센터에서 영어와 컴퓨터, 테툰성경과 기도훈련등으로 교사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내년부터는 딜리의 YMCA에서 위탁교육을 받게 하여 교사의 자질을 향상시킬 목표로 준비중에 있습니다.

어린이 교실 운영.png

 

 

## 기타 사역

매월 목회자세미나 모임을 통하여 교회 자립을 위한 기도와 토론의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오지 교회 의료지원활동도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부터는 어려운 아이들이 기숙하며 공부를 계속할 있도록 에디리 교회에 부족한대로 기숙시설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교회 공동체의 문제들을 노회장과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그때마다 주시는 크고 작은 사역으로 현지교인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 목회자모임

목회자 모임.png

@ 의료지원

의료지원.png

@ 공동체 지원 사역

공동체 지원 사역.png

 

다시한번, 어려운 땅끝 선교를 위해 지속적인 격려와 신뢰로 동역해주신 목사님과 교우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내년부터는 구체적인 자립 프로그램과 사람을 길러내는 사역에 중점을 두고 활동하려고합니다. 동티모르 서부노회에 속한 교회들과 어린이 청소년들이 비젼의 인격체로 변화하여 땅에 은혜와 희망의 씨앗이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기도 부탁드립니다. 저는 그저 매일매일 맡겨주시는 사역의 십자가를 짊어지고 묵묵히 따르는 선교사로서 변함없이 한길을 가도록 기도하며 노력하겠습니다. 한해의 결실을 헤아릴 감사함으로 가득한 기쁨의 시간들이 되시길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샬롬!!!

 

2018 11

동티모르 선교사 김옥겸 드림

 

 

 

 

 

 

댓글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 파일
5 동티모르 소식(김옥겸 선교사)    강승영 2019-09-03 58
4 캄보디아 소식(꺼네악 지역개발사업)    강승영 2019-05-31 145
3 인도 선교지 소식 (이도형 선교사)    최신권 2018-11-15 282
2 필리핀 선교지 소식 (이성수 선교사)    최신권 2018-11-15 227
1 동티모르 선교지 소식 (김옥겸 선교사)    최신권 2018-11-15 318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