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 가르치고 전파하며 치유하는 교회 "
마태복음 4:23~25

샬롬!  하나님의 은혜와 평화가 여러분의 삶에 흘러넘치기를 기도합니다.

  올해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우리 교회가 55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역사적인 분기점을 맞이할 때마다 '교회의 교회다움'이란 무엇인가? 교회가 결코 놓치지 말아야 할 본질은 무엇인가? 이 질문 앞에 서게 됩니다.

 예수님의 사역의 3대 핵심은 가르치는(διδάσκω) 것과 전파하는(κηρύσσω) 것 그리고 치유하는(θεραπεύω) 것입니다. 이것은 교회의 존재 이유이기도 합니다.

 먼저 가르치는 교회입니다. 이 가르침은 정보나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삶의 변화'를 목표로 합니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그리스도의 제자로서 구체적인 삶의 변화를 불러일으키는 교육의 토대를 다지려고 합니다.

 다음은 전파하는 교회입니다. 복음과 하나님의 때를 세상에 선포하는 것입니다. 전도와 선교는 교회의 사업이 아니라 하나님의 본질입니다. 입술로, 삶으로 전파하지 않는 교회, 선한 영향력을 행하지 않는 교회는 본질을 잃어버린 교회입니다.

 마지막으로 치유하는 교회입니다. 예수님은 단지 육체적인 질병을 치료하거나,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는 것에 머무르지 않고, 육체적, 정신적, 영적인 치유와 회복을 통해 전인적 치유를 보여주셨습니다. 서로의 아픔을 져주고, 담당하는 공동체의 삶을 통해 복음을 통한 전인적인 치유가 일어나기를 소망합니다.

 가르침이 없으면 맹신에 빠지고, 전파함이 없으면 고인물이 되고, 치유가 없으면 차가운 율법주의가 됩니다. 예수님의 놀라운 3대 사역이 우리를 통해 실현되기를 기도합니다.

이대준 목사님.jpg
담임목사 이대준
능동교회 사명선언문

 우리는 사람들을 인도하여 교회에 소속하게 하고,
그리스도를 본받는 성숙에 이르도록 양육하고, 회에서 사역하고, 
세상에서 선교하도록 준비시킴으로써 하나님의 이름을 찬양하도록 한다.
핵심가치
일치
우리는 '교제'를 통해 하나님의 가족이 된다.
성숙
우리는 '훈련'을 통해 하나님의 백성을 양육한다.
섬김
우리는 '봉사'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세상에 나타낸다.
선교
우리는 '전도'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전한다.
찬양
우리는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