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성령의 열매가 풍성한 교회"
갈라디아서 5:22~23

샬롬!  평화의 하나님이 여러분의 가정과 삶 속에 

           풍성한 은혜로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우리 교회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으로 54년의 역사를 이어왔습니다. 지금까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손길이 앞으로 어떤 일들을 우리를 통해 이루어가실지 기대와 설렘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5년에는 모든 성도가 하나님의 인격과 그리스도의 성품을 닮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성령의 열매가 풍성한 교회로 정했습니다.

  성령은 "하나님 아버지의 영"(마 10:20)이며, "그 아들의 영" 즉 "그리스도의 영"(갈 4:6, 롬 8:9)이며, "영원하신 진리의 영"(히 9:14, 요 14:17)이십니다. 그분은 내 안에 계셔서 가르치시고(요 14:26), 계시하시며(고전 2:10), 말씀하시고 명령하십니다. (행 8:29, 28:25) 또한 어떤 고난과 시련도 이겨내고도 남을 만한 위로를 주시는 분이십니다.(행 9:31)

  거룩한 영이신 성령이 우리 안에 계시면 자연스럽게 그 증거가 열매로 맺히게 됩니다.

 "좋은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을 수 없고 못된 나무가 아름다운 열매를 맺을 수 없느니라." (마 7:18)

  예수님의 말씀처럼 성령 충만한 사람에게 아름다운 성령의 열매가 맺히는 것은 너무나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지식에서 삶으로, 앎에서 실천으로, 신앙생활에서 생활신앙으로 변화가 구체적인 삶에서 나타나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마 5:16)는 말씀을 살아내는 신앙적이고 영적인 성숙을 이루어내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이대준 목사님.jpg
담임목사 이대준
능동교회 사명선언문

 우리는 사람들을 인도하여 교회에 소속하게 하고,
그리스도를 본받는 성숙에 이르도록 양육하고, 회에서 사역하고, 
세상에서 선교하도록 준비시킴으로써 하나님의 이름을 찬양하도록 한다.
핵심가치
일치
우리는 '교제'를 통해 하나님의 가족이 된다.
성숙
우리는 '훈련'을 통해 하나님의 백성을 양육한다.
섬김
우리는 '봉사'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세상에 나타낸다.
선교
우리는 '전도'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전한다.
찬양
우리는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한다.